I40왜건시승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잠수함 조회 3회 작성일 2022-10-03 20:55:22 댓글 0

본문

현대 i40(왜건) 2.0 가솔린 시승기 1부, 여전히 잘 달리고 매력적인 차! Hyundai i40

정말 오랜만에 2018년형 현대 i40를 시승했습니다.
유럽형으로 세팅된 탄탄한 주행 감각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으로 출시 초기에는 꽤 인기를 끌었지만 지금은 큰 관심을 끌지 못하고 있죠.
2018 i40는 과감하게 디젤 엔진을 버리고, 첨단 기능을 기본화하면서 나름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습니다.
정말 매력이 많은 차인데... 라이프 스타일이 맞지 않으면 쉽게 선택할 수 없는 차, i40. 지금도 여전히 매력적인지 살펴 봤습니다.

장소협찬 : 그릿모터테인먼트
https://www.facebook.com/gritmotor

진행 : 모터리언 박기돈, 김송은
Seunghyun Lee : 김송은 기자 진행이 정말 자연스러워졌네요 공부도 많이 하시고 모범생스타일
그라울러 : 왜건의 매력은 진짜 타 본 사람만 알죠. 흔치 않지만 매우 궁금했던 차종에 대한 좋은 리뷰 정말 감사드립니더 역시 가려운 곳을 팍팍 긁어주는 모터리언 이번 리뷰 최곱니다 !!
Teak-Woo Kim : 처음엔 리프트 띄웠을 때 야무진 하체와 도금부터 파츠의 디테일까지 감탄스러운 차였고 그래서 달려보고 싶은 마음에 달려보면 고개를 끄덕이게 되죠. 여기까지는 내차가 아니더라도 얻을 수 있는 경험이지만 실내공간의 현대라고 저 러기지 레일은 정말 물건입니다.

다만 국내 결과만 놓고 본다면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리프트를 띄워서 차를 볼 수도, 볼 리도 없고 일반적인 시승코스에서 그 하체 질감을 알기가 힘들며 러기지 레일이 아무리 엄청난 물건이라고 해도 최상위 트림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일 뿐더러 차량 실사용 이전에는 그 유용함을 알 수가 없죠. 문제는 국내 웨건에 대한 인식도 있고 적제공간이 때론 3열 시트로도 변신 가능한 SUV의 유연성이 웨건에서는 불가능한 영역이기도 하여 외면받는다는 점이고 제조사 입장에서는 분명히 유럽 전략 수출형에 그 디테일을 위해 개발비 아낌없이 때려박았을텐데 판매량은 저조하니 차세대가 안나오는건 당연지사입니다.

그럼에도 i40가 이대로 묻히기엔 아깝다라는것은 모두가 수긍하는 바입니다. 현대자동차는 N브랜드를 런칭하였고 이는 다른 고성능 브랜드가 그러하듯 판매량보다 집약된 제조사 기술력으로 일종의 팬서비스이자 선전효과를 지니고 있는 것이죠. 현대자동차의 기술력은 퍼포먼스보다 넓은 실내공간을 뽑아내는 능력인데, 이런 실내공간 기술력 선전효과를 위해 i40을 활용하면 어떨까 합니다. 그런 명분으로 차세대가 나오고 모델이 계속 유지되었으면 하네요.
황교안 : 두 분이 다정하게 리뷰하는 모습 넘넘 보기 좋아요^^
K P : 유럽에서는 SUV의 적재공간과 승용차의 승차감으로 인한 실용성에 많은 점수를 주기 때문에 많이 팔리죠.. 지금도 I30CW같은 경우 찾는 매니아들이 꽤 될 정도로 국내에 왜건 선호자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현대 i40(왜건) 2.0 가솔린 시승기 2부, 잊혀지기엔 너무 아까운 차! Hyundai i40

정말 오랜만에 2018년형 현대 i40를 시승했습니다.
유럽형으로 세팅된 탄탄한 주행 감각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으로 출시 초기에는 꽤 인기를 끌었지만 지금은 큰 관심을 끌지 못하고 있죠.
2018 i40는 과감하게 디젤 엔진을 버리고, 첨단 기능을 기본화하면서 나름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습니다.
정말 매력이 많은 차인데... 라이프 스타일이 맞지 않으면 쉽게 선택할 수 없는 차, i40. 지금도 여전히 매력적인지 살펴 봤습니다.

장소협찬 : 그릿모터테인먼트
https://www.facebook.com/gritmotor

진행 : 모터리언 박기돈, 김송은
고종호 : 왜건 좋아하는 1인 추가요~
그라울러 : 차량 전문가든 현대 내부 관계자든 실 오너든 i40는 모두 차 자체는 인정하는 분위기죠. 초창기 상품개발 때 간담회 참석했던 기억이 납니다 헤드라이트 스위치 보고 아 이차의 지향점은 바로 이것이구나 했던 좋은차임엔. 틀림없는데 선택하기엔 몬가 모르게 망설여 지는 ㅋ
Tri umph : 시승기 잘 봤습니다.
우리나라가 왜건의 무덤이라지만 왜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유럽에만 판매하는 기아 K5 왜건도 국내에 출시하면 좋겠네요. 모트리언 화이팅!
Young J Kim : 몇번 몰아봤습니다만,
그때마다
i40 웨건의 주행성능과
승차감에 놀랐습니다.
돈여유가 있으면
중고라도 하나
사고 싶을만큼.
권용준 : 평소 i40을 좋아했었는데 좋은 리뷰를 해주셔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차박가능 ? i40 왜건 VLOG [자동차 / 리뷰 / 브이로그 / 20대오너]

차박가능 ? i40 왜건 VLOG [ 자동차 / 리뷰 / 브이로그 / 20대오너 ]

2년동안 i40 왜건 운행중인 오너, 굳세어라 김태강입니다 ^^!
제가 중고로 차량 알아 볼 때 차주분이 직접 한 리뷰가 없어서
아쉬웠는데요, 조금이나마 i40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하여
촬영 해 봤습니다 :)

제 차량은 2012년식 현대 i40 왜건 디젤 차량이고요.
와이드 선루프를 제외한 풀 옵션 차량입니다 !

SUV 크기의 트렁크 공간과 세단의 주행성능까지.
유럽형으로 개발되어서 기본기가 탄탄 하다는 이야기가 정말 많습니다 !

전문가분들의 리뷰와는 또 다른 리뷰 !
실 차주만이 느끼는 부분부터 아마추어 리뷰어의 때묻지않은 리뷰 !
뮤지션 김태강의 다양한 영상을 만날 수 있는 굳세어라 김태강.

좋아요와 구독, 댓글은 큰 힘이됩니다 !
오늘 하루도 기쁜 일 가득하시고, 남은 2020 한 해도 행복한 일 가득하세요 !

[ 00:00 ] 인트로
[ 00:22 ] 외관
[ 02:43 ] 실내
[ 03:20 ] 옵션
[ 04:11 ] 2 열
[ 05:59 ] 옵션 추가 설명
[ 06:35 ] 주행
[ 07:58 ] 트렁크

아참 ! 연비 말씀 드린 부분이 편집 과정에서 날아갔네요 ㅜㅜ

연비는 공인연비 15km 정도로 나와있는데
시내 연비는 9~10 정도 입니다.
고속도로만 주행 할때는 18~21 까지도 나옵니다.

중고차 구매 후 연비가 잘 안나와서 걱정했는데 동호회 분들도 비슷하더라고요 ..
참고하시어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ㅎㅎ 감사합니다.

#i40 #i40왜건 #차박 #첫차
롱오롱 : 실수로 잘만든차죠.ㅋㅋ 2년다되가지만 실제로 만족합니다. 깡통도 괜찮더라구요, 왠만한가능은 다들어잇음
MK JD : 영상 잘 봤습니다 정말 i40 정보가 많지 않네요 파노라마 썬루프.. 주행중 떨림으로 인한 잡음을 보니 아쉬움이 쏙 사라지더라구요 즐거운 카 라이프 되시길!
박명규 : i40 D스펙 풀옵 오너입니다 14년에 저도 할인받고 해서 샀는데 지금 주행거리 12만이 넘었네요
포티 국내에서는 다들 외면하는 차량이지만 공업사나 자동차 정비쪽에 일하시는 분들은 현대에서
실수로 만든 정말 좋은 차량이라는 말들 해주실때 얼마나 뿌듯한지 몰라요 ^^
조경주 : I30 1세대만 두대소유하고 있는데 어머니가 40살되면 i40살꺼냐고 농담하신게 떠오르네요ㅎ
웨건이라 실용성도 참 좋은데 판매량이 아쉬운차종인게ㅜ
마도면슈마허 : 키 185정도도 편하게 누울 공간이 나올까요? 영상 중에 173이라 하시던데 누우셨을 때 많이 남는 느낌이 안 들어서 여쭤봐요!! 참 그리고 dct피하려면 가솔린을 사면 되는 건가요?

... 

#I40왜건시승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52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depri.r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