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시계사용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캠핑카 조회 1회 작성일 2022-06-23 15:45:20 댓글 0

본문

크로노그래프 사용법,주의사항, 의미까지 제대로 알아보자! [How to Use a Chronograph Watch]

안녕하세요~! 시계 형아입니다^ㅡ^ 오늘은 크로노그래프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크로노 기능 사용법에 대해 정확히 몰라서 있어도 안쓰시는분들이 은근히 많더라구요! (사실 저는 알아도 잘 안쓰긴 했습니다ㅎㅎ)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크로노그래프 작동법과 주의사항, 의미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ow to Use a Chronograph Watch]
상효찬 : 예전에 선물받은 자스페로 크로노 시계가 한점있는데 무게감과 오토를 선호하는 저로서는 거의 사용을 하지않았는데 어느시점부터 갑자기 크로노초침이 틀어져있는걸 보고 역시 싸구려 시계구나 했는데 이영상보고 영점을 12시방향으로 돌렸네요. 분명 비슷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이영상들 보시고 돈낭비 않하시길
Ludwig wittgenstein : 설명 진짜 쉽고 간략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민 : 좋은 정보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시계설명서만 봐서는 이해가 안됐는데…
영상보니 이해가 잘 되네요!!
감사합니다!
Hazard-19 H-19 : 진짜 감사합니다 ㅠㅠㅠ 크로노그래프 시계 첨 차보구 이게 뭐신가... 하고 있었는디 간단명료하게 알려주시네유
지종실 : 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꿀팁] 메탈 시계줄 줄이기 4가지 방법 (Y핀형식).

[시계줄 줄이기 1탄] Y핀또는 I핀 밴드 브레이슬릿 줄이기 모든 방법으로 시계줄 줄여보자~ 각종 공구로 시계줄 줄이는 방법입니다. 누구나 할 수 있어유 쉬워유~~

시계줄 줄이기 1탄
Y핀(V핀) 형식의 시계줄 교체


model name : saiko spc079.
페퍼로니 : 정말정말정말 감사합니당ㅜㅠㅠ 시계줄 사놓고 길이조절 생각을 안해서 멘붕이였는데 덕분에 유심핀으로 쉽게 해결했어요
노라 빨라 : 와우~~~ 고무망치랑 유심칩 핀 다 준비하고
해보다가 안돼서 영상보고 있는데
마직막 도구가 저에게 있네요^^♡뭔지도 몰랐던 도구 ㅎㅎㅎ
고맙습니다^^♡ 순식간에 줄조절 했습니다^^
김연재 : 대박 유용한 정보! 마지막에 힘안들이고 끼우는거 저거 받고 뭐지했는데ㅋㅋㅋㅋ제대로 사용방법 알고갑니다ㅠㅠ 감사합니다!!
WAY artoktok : 너무 잘설명해서 굿입니다. 즐겁게 따라해봤습니다.
김지호 : 감사합니다 덕분에 집에서 시계줄 조절하는 법을 배웠네요!

오토매틱 시계 올바른 사용법 5가지 (시간 조정, 태엽 감기, 오버홀, 와인더, 자성 등) 클래씨 #174

오토매틱 시계 올바른 사용법 5가지 (시계 관리, 시간 조정, 태엽 감기, 오버홀, 자성, 와인더, 방수 등)을 알려드리는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오토매틱 시계 추천 영상은 다들 보셨죠? 그 영상으로 인해 오토매틱 시계에 입문 하시게 된 분들에게 원리를 설명드리고 시간 맞추기, 날짜 맞추기, 와인더 등 보관함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영상이 즐거우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알람 꼭 부탁드립니다 :)
*클래씨티비 정기 업로드: 일요일 저녁 9시(추가 업로드: 랜덤)

*클래씨 네이버카페: https://cafe.naver.com/classyroom/
*클래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lasssytv
*클래씨 정기 업로드: 일요일 저녁 9시(추가 업로드: 랜덤)
*클래씨 굿즈 구매: https://filobisknot.com/product/CLASSSY01

*영상 구독 수익금의 일부는 UN아동기금(UNICEF)에 기부됩니다.
*Some of subscription proceeds are donated to UNICEF.
Lee Sunny : 저만의 오토메틱 시계 관리법 : 오토메틱 시계를 사지 않는다
짬짜미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영상의 내용들이 거의 모두 맞지만 일부 잘못된 부분과 영상에는 없는 다른 부연적인 부분들을, 기술자의 입장에서 기계식 시계와 쿼츠 시계 모두의 관리법을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1. 시계가 보름 이상 정지되어 있을 경우 무브먼트에 주유된 오일의 점성이 끈끈해지면서 작동에 부하가 많이 걸리기 때문에 부품의 마모가 심해지거나 부러집니다.

2. 기계식 시계를 착용한 상태로 스포츠(ex. 야구, 골프, 강하게 치는 박수 등등)를 즐길 경우, 시계에 가해지는 충격으로 인해 밸런스휠 스텝이 부러지거나, 로터가 파손되거나, 헤어스프링이 변형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3. 오버홀 주기는 5년이며, 오버홀을 할 때 반드시 방수작업을 해야만 합니다(오일과 방수패킹의 수명이 5년임).

4. 쿼츠 시계도 5년마다 오버홀을 해야 합니다.

5. 쿼츠 시계에 사용되는 배터리 중 가장 고급은 스위스 Renata(레나타) 배터리이며, 이외의 배터리를 사용할 시 배터리 누액으로 인해 무브먼트가 부식되어 수리가 불가능하게 될 수 있습니다(레나타 배터리의 경우 흰 가루 형태로 누액이 발생하지만, 누액 초기에는 증기형태로 시계 곳곳에 퍼지기 때문에 역시 2년을 넘기지 말아야 합니다).

6. 쿼츠 시계의 경우 시계가 잘 가더라도 절대로 2년을 넘기지 말고 반드시 배터리를 교체해야만 배터리 누액으로 인한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7. 기계식 시계의 월 오차 1~2분은 굉장히 잘 맞는 수치입니다(롤렉스에서는 한국인들에게 시계를 판매할 때, 하루 16초 오차는 태클 걸지 못 하도록 서명을 받고 판매합니다).

8. 쿼츠 시계와 디지털 시계도 오차가 발생합니다.

9. 핸즈(시계 바늘)를 거꾸로 돌려도 시계는 고장나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보면 핸즈를 거꾸로 돌리면 시계가 고장이 난다는 말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퍼져있는데, 과학적 근거가 전혀 없는 허위정보입니다.

10. 스크류 용두(잠금 기능이 있는 용두)를 절대로 꽉 잠그지 말아야 합니다. 용두를 꽉 잠궈야 방수가 된다는 말은 허위정보이며, 정상적인 상태에서는 용두의 잠금을 해제해둔 상태에서도 방수가 됩니다. 용두를 꽉 잠그면 나사선이 터져나가면서 용두와 튜브가 파손됩니다.

11. 보편적으로 오후8시~새벽 3시에는 날짜/요일/월을 임의로 조작하면 안 되고, 예외적으로 일부 시계들의 경우 아침까지도 기어가 맞물려있는 상태라 조작을 하지 말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저가형 브랜드 “프레드릭 콘스탄트”의 문페이즈 시계의 경우 아침 8시까지도 기어가 맞물려 있습니다).

12. 300미터 방수는 300미터 수심까지의 방수가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방수가 되는 상태에서는 방수가 무조건 되는 것이 정상이며, 이는 사용자의 주의나 부주의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그렉리 : 좀 지난 감이 없지 않지만 오일이 마르거나 굳는다는 말이 이전에 있던 시계의 오일이 동물성이라 그랬다는 얘기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시계와 시계를 구성하는 부품을 소모품으로 생각한다면 쓰지 않을땐 쉬게 해주는것도 좋다 생각합니다!
minonano : 중요한 포인트 다 짚으신 것 같아요!
완전 다른 얘기지만 오토매틱의 매력은 천차만별이지만... 매일 태엽 감아주는 부분 등 추가 관리가 귀찮지만, 초침이 열심히 움직이는 시계를 갖고 싶으면 부로바의 프리시져니스트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랜드세이코는 오토와 쿼츠 사이에 있어 조금 애매해서 뺐습니다 ^^
고정순 : 당신은 멋집니다!
지난번 팬미팅에 참여했던 학생 엄마입니다. 덕분에 아들이 열심히 공부합니다. 감사드려요. 지난번 시계 소개해 주셔서 남편에게 프레드릭 콘스탄트 시계를 사 주었습니다, 고급진 디자인에 무척 좋아했구요. 감사드립니다. 이번 영상도 많이 도움 될것같아요. 천천히 다시 보기로? 감사합니다

... 

#구찌시계사용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59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depri.r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